국민지원금, 이렇게 현명하게 활용하세요! – 카카오뱅크의 가이드

 

안녕하세요, 카카오뱅크입니다.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. 이번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며, 올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. 지원금 사용처가 지난 긴급재난지원금과 달라 혼란스러우실 텐데요, 오늘은 국민지원금을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살고 있는 동네에서 사용하세요

국민지원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특별시에 사신다면 해당 시 전체에서, 도에 사신다면 그 지역 내 시나 군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서울특별시에 산다면 ‘서울시’ 전체에서, 경기도 성남시에 산다면 ‘성남시’에서 사용할 수 있죠.

따라서 동네의 작은 가게나 편의점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취지이기 때문입니다. 대형마트나 백화점보다는 동네의 작은 가게에서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카카오맵에서 사용처 찾기

9월 6일부터 카카오맵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에서 받은 가맹점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,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. 카카오맵 바로가기를 통해 ‘국민지원금’을 검색해보세요.

국민지원금 사용처 이미지

지맵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기

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 지도 어플리케이션으로, 9월 3일부터 국민지원금 사용처 정보를 제공합니다. 지맵을 열고 왼쪽 하단의 ‘국민지원금’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점포가 표시됩니다. 리스트로도 확인할 수 있고, 상세 검색을 통해 지역과 업종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.

주의사항: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. 또한, 대형 배달앱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으며, 배달 시킨 음식점이 거주지에 있고 배달기사님이 현장 결제를 지원할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배달앱에서의 사용 가능 여부

배달앱을 통해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. 배달특급이나 배달의명수 같은 공공 배달앱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, 배달의 민족, 쿠팡이츠, 요기요 등 대형 배달앱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배달 시킨 음식점이 자신의 거주지에 있고, 배달기사님이 음식점 카드단말기를 가지고 와서 현장 결제를 할 경우에는 가능합니다.

참고사항: 국민지원금은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므로, 기한 내에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사용처를 잘 확인하고,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데 활용해보세요.

카카오뱅크를 통한 국민지원금 신청

카카오뱅크를 통해 국민지원금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앱을 열고 ‘국민지원금 신청하기’ 메뉴를 통해 빠르게 신청 절차를 완료하세요. 안정적이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카카오뱅크와 함께하세요.

더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뱅크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, 관련 정부 기관의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세요.

 

위로 스크롤